2021/05 8

중국의 인적 자원 개발에 대한 정의

중국의 현재와 과거의 차이인 인적 자원 관리 및 인적 자원 개발의 차이점 인적 자원에 대한 용어는 1900대 중반즈음에 그 이론이 정립되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인적 자원에 대한 갖고있는 직업 훈련과 관련된 학습, 학습자가 미래에 갖게 될 직업, 즉 교육과 관련된 학습,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부분이 생각됩니다. 인재 육성에 대한 개념은 인적 자원 개발에 대한 이론이 정립되기 까지 불과 30년이 넘었으며 이 분야에 대한 정확한 정의는 아직까진 없습니다. 인적 자원 개발에 대한 정의는 엄청나게 많았는데 첫째, 채용자는 직원에게 제공하는 조직화 된 학습 제공, 둘째, 오랜 기간동안의 학습, 셋째, 그 목적은 직원들이 업무 성과와 개인 개발을 개선할 가능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인적 자원 개발에 대한 직업을 갖고..

카테고리 없음 2021.05.30

중국의 규제로 인한 비트코인 상황

중국은 비트코인 사이트에 대한 단속을 강화한다고 발표 후 엄청난 가격하락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에 대해 규제를 시행하겠다 발표하고, 비트코인의 가격은 엄청난 속도로 급락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한국에서도 공포성 매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중국의 규제와 공포성 매도 공포성 매도로 인해 한창 이슈였던 코인들과 알트코인 등과 같은 다른 암호 화폐들도 동시다발적으로 공포성 매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락이나 상승에 제한이 없는 현재로 30% ~ 40%의 급락이 나왔습니다. 최근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글로 인해 이슈가 되었던 비트코인은 거의 투기에 가까운 상승을 보여주고 젊은이들 사이에서 굉장한 이슈가 되었는데 현재 한국과 마찬가지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사람들은 열광적인 추종자가되었으며..

카테고리 없음 2021.05.27

루마니아와 한국의 외교 관계

루마니아와 대한민국은 오래전 부터 외교적으로 관계를 맺었습니다. 대사관을 열기까지 엄청난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1930년 결국 이뤄냈습니다. 루마니아와 대한민국의 외교 협정 과정 2000년대 초반에 대한민국과 루마니아는 외교적 관계를 위한 서명이 이루어졌고 서로 서염을 하였습니다. 전략적인 동맹을 이룩하기 위한 서명이라는 말도 많았지만 결국 서명문을 작성함으로 써 우리나라와 루마니아는 외교적 관계를 이룩했습니다. 각 국의 대통령들은 서로 오가며 외교적 관계를 돈독히 하기위해 방문하였고 그 횟수는 적지 않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공식적인 방문은 5번 이내로 각 국의 우호적인 관계를 위한 노력이 돋보입니다. 외교 통상부 장관이 루마니아에 방문 하였고 루마니아 측 에서도 1990년, 2006년, 2017년의 방문..

카테고리 없음 2021.05.24

노르웨이 경제 전환점을 노리다

노르웨이 경제 현황 알려드리겠습니다. 백신으로 인해 여름이 되기전에 정상으로 돌아올 것이라는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제 활동을 못한 상황에서 올해 서비스 소비가 주를 이룰것으로 예상 됩니다. 그리고 상반기 주택 시장이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유가의 변화에 따라 소비도 늘 것이며 현재의 상황보다 점점 더 나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노르웨이 턴어라운드를 기획하다. 노르웨이 경제는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부분을 타격을 입었습니다. 경제 수치는 코로나로 인해 많이 감소 했지만 실업률 수치는 이전과 동일한 상황입니다. 특히 코로나 백신으로 인해 상황이 많이 나아진다고 가정한다면 이전에 비해 빠른속도로 경제 성장을 이룩할 것으로 파악되고 있어 기대가 됩니다. 지금 현재까지 많은 나라에서 백신을..

카테고리 없음 2021.05.20

스위스 농업 현황

주변의 국가에 비해 스위스 농업은 소규모 사업으로 운영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농업관리는 대체로 매우 집약적이며 농업의 강화를 위해 산악 지역에서 대체적으로 농업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생물 다양성을 위해 스위스에서는 촉진 지역으로 지정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보수적인 농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스위스에서는 농업을 위해 나라 면적의 36%를 사용합니다. 이 지역의 절반 이상이 농업에 사용되는 지역은 스위스 고원 및 산을 대게 사용중인데 이 비중이 워낙 높습니다. 스위스의 농업 지역의 약 3분의 1은 경작 가능한 지역으로 주로 초원이나 고산지대를 이용하여 농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기후 상황, 교통 상황 및 표면 설계에 따라 농업 지역은 다른 구역으로 할당됩니다. 농업에 가장 적합한 계곡 지대는 농업 면적의 ..

카테고리 없음 2021.05.14

인사담당자가 하는 일

인사 담당자란 관리자로 승진 및 고용에 책임을 지는 관리자로서 회사의 중요한 업무를 담당한 사람이다. 인사담당자가 되기 위한 요건 HR 관리자로서 직원과 회사를 위해 지도력을 위해 가장 중요한 점은 대담하게 물어보고 관찰력 있는 모습으로 일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관리직으로써 HR 관리자가 되었다면 자연스럽게 지도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복리후생이나 급여를 담당하여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우리나라의 인사담당자를 포함해서 전 세계적으로 비슷합니다. 우리는 사람으로서 매우 각자 다르고 완전히 다른 일을 했을 텐데 인사담당자는 뛰어난 관찰력으로 직원에 대해 파악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모든 인사담당자가 물론 절대 완벽하지 않습니다. 함께 일하는 직원들의 능력 및 직원에게서 배울 새로운 것..

카테고리 없음 2021.05.11

독일의 백신 생산 현황

독일 코로나 백신은 발생 현장에 따라 다르다. 코로나 위기는 독일이 백신 수입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독일 정부의 의견에 따르면 지금은 빠르게 변해야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백신 생산 현황 뛰어난 계획이 효과가 있다면 백신은 다섯 가지 다른 백신이 곧이 나라에서 생산 될 수 있음. Johnson & Johnson은 생산을 자국 백신 생산을 계획하고 있다. 정부의 백신에 대한 계획에 따르면 독일의 백신 생산 능력은 점차 점진적으로 크게 될 것이다. 정부의 궁극적인 목적은 생산을 점진적으로 늘려가면서 확보하는 것이다. 하지만 Johnson & Johnson과 Astrazeneca도 독일에서 생산하기를 원하지만 아직까지는 미지수다. 이는 현재 제약 및 식품 생산지도에서도 표시된다. 백신에 대해서는..

카테고리 없음 2021.05.05

러시아 2021년 제조업 현황

생산을 목표로하는 제조업체는 2021년 2개월 후 다시 생산량을 줄이기 시작했다. 러시아의 제조업체의 감소는 지난 연말 가속화되어 기업들이 그동안에 비해 5.9% 줄였다고 한다. 이는 나라에서 분석하여 봤더니 분석가들이 5.5 % 하락을 예상한 것보다 더 나쁜 수준이며 작년 중순즈음에는 산업 생산은 3.6 % 감소했다. 코로나로 인해 모든 업체의 생산이 감소하였다. 그중에 제조 업체는 4.4% 감소됐는데, 이는 코로나 검사로 인한 제한으로 인해 일부가 작동하지 않고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광물 수출은 연초부터 계속 감소하고 있다. 10월에는 연간 8.8% 감소했다. 에너지 자원에 대한 생산은 3.7% 감소했다. 코로나19로 제조업 기반 붕괴와 그동안 자국에서 충족이 가능한 경제발전 추진으 로 대부분의 러..

카테고리 없음 2021.05.02